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되는법

승무원학원의 존재 실체...충격적이네요

승무원학원의 존재 실체...충격적이네요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는 많은분들이 승무원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일 텐데요.

승무원학원을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고 스터디로 친구들과 승무원을 준비할수도 있습니다.

합격을 하려면, 승무원이 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 것일까요? 최초의 승무원들은 승무원학원을 다녀서 합격한 것일까요?

 

 

따지고 보면 승무원학원은 생긴 연혁이 몇년 안되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분들은 큰 오해에 빠지기 쉽습니다.

승무원학원은 과도화 된 승무원공채의 경쟁률이 만들어 낸 오류다! 승무원학원은 다니지 않아도 합격할 수 있을텐데.

뭐 우습고도 슬픈 얘기이지만 승무원 공채도 결국 경제원리나 마찬가지 입니다. 수요가 급증하면 생산은 급증하게 되고 좀더 메카니즘화 되고 전문화된 방법를 통해 그 결과를 얻어내려고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좀더 쉽게 승률을 올릴 수 있는 시대가 왔으니깐요..어찌보면 승무원학원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음.. 그리고 승무원 과외 스터디는 생각도 하지 마세요. 승무원 면접을 보는데 과외 교사가 따라 온답니까? 항상 실전과 비슷한 환경에서 경쟁자들과 힘든 훈련을 해도 모자랄 판에 ....

승무원학원이 바로 어찌보면 팩토리 입니다. 승무원을 찍어내는 팩토리....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기왕 승무원을 준비하시는거라면

\

기왕 승무원학원을 다니시는 거라면, 좀더 남과다른 유연한 사고로 독창성을 가지라는 데 기인을 하는 것입니다.

최근 많은 승무원준비생들을 학원에서 봐 오면서 안타까운 생각이 드는것이 있다면 10명이 시작을 하면 4명은 제풀에 지쳐 나가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6명중 3명도 1~2차례 그깟 몇번 안되는 탈락때문에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3명은 처음 시작했을때의 스펙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무조건 합격하는것을 봐왔습니다.

 

 

중요한 것은 승무원이라는 직업생활과 승무원 공채 준비생들의 준비과정은 어찌보면 같다는 것입니다.

짧지만 길게 느껴지는 비행생활을 오랫동안 해온 저로써는 몇몇 승무원 공채준비생들의 나약함이 공감은 가는 바입니다.

 

 

승무원은 절대 만만한 직업이 아닙니다. 지상에서보다 몇배로 피로함을 느낄 수 있는 비행생활 속에서 승객과의 마찰을 유연하게 풀어가고 상대적으로 고급 서비스를 연출해야 되는 승무원으로써는 몸과 마음이 타 서비스 직종보다 몇배로 피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매년 공채에서 점점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바로 체력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승무원이라는 전문서비스 직종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강인한 인성입니다. 이 둘다 훈련을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말이야 쉽지 하시는 분들, 좀더 구체적인 얘기를 하겠습니다.

승무원 공채를 위해 준비하시는 분들 자신이 받고 있는 교육이 얼마나 전문화 되고 상대적으로 객곽적인 지표에 의해 제시되고 있는 시스템인지 실제 승무원 면접과 얼마나 동일한지 판단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승무원학원을 다니고 계신다면 각종 항공사의 최신 동향이나 정보를 얼마나 품을 수 있는지 정보력이 얼마나 되는지 날카롭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승무원 출신 강사들이 어영부영 학원이나 차려볼까 하고 개업한 학원인지 아니면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이나 정식 교육청 허가를 받은 항공승무원 교육과정 기관인지를 판단해 볼 필요도 있습니다.

 

 

또한 승무원 면접교육은 다수를 교육하는 시스템이면 안됩니다. 소수정예 형태로 교육을 해야 정확한 개별 체크가 가능합니다. 자신이 몸담고 있는 교육장이 몇명을 동시에 수업하고 있는지 판단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10명이상 교육을 하는 승무원학원이라면 당연히 강사에게 무리한 수업형태이지 않냐는 질문을 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합격생들의 후기, 합격률이 얼마나 되는지도 정확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이런 분별력과 판단력이 없이 승무원학원을 다닌다면 분명 승무원과정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독창성 마져 잊어버리고 남과 다를바 없는 팩토리 속에 승무원 준비생으로만 남을 것입니다.

승무원학원의 선택의 팁은 바로 네가지입니다.

무한한 최신정보를 몸 담을 수 있는 방대한 정보력 - 이건 각종 항공서비스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가능합니다.

두번째, 승무원 준비생들의 스펙이 될 수 있는 서비스 인턴쉽을 제공할 수 있는 산학협력 시스템

세번째, 소수 정예 수업 방식

네번째, 합격률입니다.

친구따라 강남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남들의 말에 혹하지 말고 이 네가지 지표를 가지고 정확히 판단하여 승무원학원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