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공채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공채 면접 일정[9월]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공채 면접 일정[9월]

안녕하세요. 지금 한참 많은분들이 아시아나항공 스튜어디스 공채 소식을 기다리고 있을텐데요!

 

 

저 또한 공채 소식을 기다리다가 오늘 좋은 소식을 하나 얻어와서 여러분들께 글 하나 올려 드립니다! 아시아나항공사 승무원 공채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한 내용이오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주소는 아시아나항공 하반기 공채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이구요 그럼 오늘은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면접에 대한 내용을 좀더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마찬가지로 글로벌라이징을 선언한 글로벌 국제항공사입니다.

 

 

글로벌라이징은 바로 국제적으로 위엄있고 다국적 이미지를 잘 소화할 수 있는 항공사의 이미지를 얘기하는것인데요. 특히 아시아나는 동양의 절제된 美가 적체 브랜드가치에 잘 묻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하게 교육받은 아시아나 캐빈승무원들은 누구보다도 승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철학이 잘 심어져 있으며 그 누구보다도 사명감이 투철한 집단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승무원을 꿈 꾸는 많은 여성들이 아시아나 현직 승무원들을 보면서 꿈과 희망을 동시에 갖게 되는 것입니다.

 

 

 

"걸어다니는 항공브랜드.. 승무원"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면접에 대한 얘기 전에 우선 서류에 대한 얘기부터 할까 합니다.

승무원 공채 중 서류전형이 가장 까다롭기로 소문난 아시아나항공사는 자기소개서에 큰 체크포인트를 둔다고 합니다.

아시아나공채 서류전형 - 자기소개서(자소서)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신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는 사람! 자신의 장점을 누구보다도 잘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승무원은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걸어다니는 항공브랜드. 곧 일당백 역할을 하게 될 홍보판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보다도 자신의 PR에 능해야 하며, 자신에 대해 정확하게 체크해야 하는 자기관리능력, 다른말로는 자기 자신에 대한 경영마인드가 충분한 사림이여야 합니다. 그만큼 승무원이 되면 상당한 혜택을 누리니깐요.

아시아나항공 공채 자소서 작성요령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경험을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하여 자신의 장점에 대해 얼마나 일관성있게 풀어 나가는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이게 그저 모방한 글인지 아니면 부자연스러운 흐름에 의한 거짓내용인지는 수많이 자소서를 봐왔던 면접관들에게는 모두 표시가 납니다.

 

항공사 스튜어디스가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하나의 드라마로 연출한다면 왠지 거기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도덕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인간미가 넘치고 정의감이 투철하며 봉사정신이 월등한 사람이 왠지 어울릴 것 같죠.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스토리를 하나의 드라마라고 생각하시고 사소한 주제라도 드라마틱하게 펼쳐나가 자신이 스튜어디스가 되야만 하는 당위성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면 승무원으로써 장점이 부각될 것입니다.

말이야 쉽죠! 그럼 좀더 구체적인 얘기들을 나눠 볼게요! ^^

 

 

캐치 프레이즈(Catch phrase)로 자소서 첫문장을 열어보라!!

기발하고 창의적인 문구로 호기심을 자극해 보는것이 우선 중요하겠습니다. 음... 그렇다고 절대 전체적인 내용과 상관없는 내용은 피해야 됩니다. 무조건 창의성만을 찾게 된다면 그사람은 말만 앞서는 경솔한 사람으로 보여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글 쓰는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 다른데요! 제목을 먼저 쓰고 내용을 서술해 나가는 방식과 짜임새 있는 구조로 내용을 서술한 뒤 제목을 붙이는 사람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첫 문장의 캐치 프레이즈 적인 요소는 독창성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을 가장 잘 함축시켜줄 수 있는 내용이여야 합니다. 그리고 내용에서도 그 캐치 프레이즈로 강조한 내용이 일관성있게 잘 묻어나와야 하구요. 자연스러운 반복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강조법입니다.

 

 

자소서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자신의 지원동기가 해당 항공사의 비전과 철학에 끼워 맞출려고 할때 발생됩니다. 기업의 인재상과 철학, 브랜드 가치, 기타 내용등은 기본적으로 알고있으면 좋은 상식이자 지원생이라면 숙지하고 있어야 될 필요가 있는 내용일 뿐이지 자신의 이야기를 해야하는 자소서에 쓰라고 있는 내용들이 아닙니다.

물론 자신의 비전이나 꿈이 정말 해당 항공사의 기업철학과 맞아 떨어질때도 있지만 어느정도 승무원면접이나 공채를 준비하신 분들이라면 알겁니다. 어느 항공사든 홈페이지에서 알수 있는 기업철학과 비전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본문은 사실 : 구조 : 수식어구 = 3 : 5 : 2 정도가 적당합니다. 수식어구는 자연스러운 문맥의 흐름을 위해서 쓰이거나 내용상 중요한 본론부분에서의 강조를 위해 주로 쓰여지며, 나머지는 적당히 과하지 않게 쓰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구조입니다. 논리 정연함과 내용의 흥미는 내용의 서술 구조가 제대로 탄탄히 이루어 졌을 때야말로 빛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