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Issue/사회

나사렛국제병원, 외국인근로자 의료지원 전격 실시

인천광역시와 인천외국인력지원센터는 지난15일(일) 800여명의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족등이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 근로자와 함께하는 송년잔치'를 개최 하였습니다. 국내에서 올해 유일하게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마련된 이날 송년잔치에는 인천 뿐만 아니라 서울, 안산, 김포 등 다양한 곳에서 외국인 근로자 가족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 졌습니다.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내년의 행복한 도약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국가별 전통공연(9개국),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구성되어 더욱더 흥미진지한 화합의 장이 되었습니다.

(사진 : 행사참여한 외국인 근로자 Jamon Turskey 외 2명, 나사렛국제병원 직원)

이날 행사의 깊은 묘미는 역시 외국인 근로자들이 직접 준비한 국가별 전통공연에 있었습니다. 총 9개국의 공연으로 이루어진 본 행사는 볼꺼리가 다양한 퍼포먼스와 각국의 특색을 매력적으로 표현한 춤과 노래들로 보는 이들에게 고향에 대한 향수를 또 한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행사 당일, 외국인들에게 방문 경위를 물어본 글쓴이는 또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들은 그 누구도 말해주지 않았지만 이런 행사를 항상 기다려 온 것입니다. 올해로 네번째 개최된 '외국인 송년잔치'는 외국인 근로자 및 그의 가족들에게는 한국인으로써 살아가는 한 국민으로써 자긍심과 소속감을 가지게 해주는 큰 의식이었습니다. 한국에 오랫동안 살면서 다문화 가정을 이룬 근로자가 많았으며 그런 그들의 자녀에게는 이미 한국은 고향인 것 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마련되길 희망했으며 그들 자녀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함께 하기를 기대 하였습니다.

외국인 근로자를 비롯한 내외국인이 화합의 장을 이룬 이날 '송년잔치'에는 각종 관계부처 담당자들이 함께 하여 외국인 노동자들의 안정된 산업구조개선과 그들 가족의 복지시스템에 대해 언급하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외국인력지원센터와 진료협약을 체결 중인 나사렛국제병원(이사장 이강일)은 매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서도 다문화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품추첨행사에서 외국인 맞춤형 종합건강검진권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나사렛국제병원은 이날 행사를 초석으로 삼아 외국인들이 자유롭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외국인 맞춤형 양.한방 진료시스템을 구축키로 하였으며 국내 메디컬 글로벌라이징(Glovalizing)을 실현할 예정입니다.

스리랑카 전통춤 공연 / 공연팀명 : 기니시시라 팀

공연내용 : 피곡댄스 공작새 춤

캄보디아팀의 전통춤 공연, 공연팀명 : 큼에 담바이 큼에

공작세 춤과 함께 '피콕댄스'를 선보였습니다.

 태국 전통춤 공연, 공연팀명 : 타이보이 팀

공연내용 : 무에타이댄스

사진촬영에 꽤나 협조적이었던 태국 전통댄스팀입니다.^^

제가 카메라 가지고 앞에만 서도 바로 이렇게 포즈를 잡아주더군요!

 마지막 순서였던 미얀마 전통댄스 팀과 사진촬영 한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