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면접

내생애 최고의 승무원면접 순간

생애 최고의 승무원면접 순간

당신의 가장 행복했던 순간들은 언제인가...

첫 교복을 입던날.. 좋은 성적을 거둬 부모님께 칭찬 받은날..  키가 1센치 더 컸을때..

그리고 멀리 떨어져 있던 부모님과 재회했을때.. 원하던 대학 합격 통지를 받은 순간..

여러가지 행복했던 순간들이 있을것이다.

가장 행복했을때가 언제냐는 질문을 받는다면 선뜻 그게 언제라고 대답하기는 쉽지 않을거다.

하지만 난 분명 그날을 기억하고 있다.

내생애 가장 행복했던 날은 바로 '승무원 면접' 날이었다.

 

 

 

하늘을 날고 있다는 생각, 이미 어릴때부터 가지고 있었지...

 

처음 승무원을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되겠다는 생각은 2008년 10이었다.

한참 대한항공에서 하반기 승무원 채용을 마무리 하고 있을터라, 승무원 커뮤니티에서 올라오는 글들이 봇물 터지듯 올라오고 있었다. 어릴때 가지고 있었던 승무원에 대한 이미지는 딱히 없었지만, 세계를 돌면서 견문을 넓히고 싶다는 생각은 했었다.

그러던 도중 대한항공 승무원에 합격했다는 선배와의 저녁자리를 갖게 되었는데 1년만에 본 선배의 이미지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성형수술을 해서가 아니라 무언가 그녀를 바꿔놓은 기분이었다.

 

 

 

 

---------------------------------

 

안녕하세요 승무원면접 준비가 한참이신 여러분들을 위해 매일 글을 하나씩 올리고 있습니다.

윗 글은 대한항공 국제선에 2009년 공채에 당당히 합격했던 제 후배녀석의 후기를 살짝 옮겨 왔습니다.

그 뒷 이야기는 이 친구녀석이 마저 다 쓰지는 못했지만, 대충 어떨지 저는 알것 같습니다 ^^

지금 이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도 이 친구처럼 최고의 승무원면접 순간이 올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승무원면접에 어떤 자세로 임할 것인지, 그리고 자신 스스로가 어떤 승무원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는데요.

 

 

그럼 오늘은 승무원에 대한 내용과 승무원면접은 어떤 마인드로 준비하는 것이 옳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항공사의 걸어다니는 서비스 철학, 승무원"

 

처음 여러분들께서 승무원을 준비하시게 된 계기는 어떻게 되나요? 10명중에 9명은 누구보다도 돋보이고 싶은 美에 대한 꿈을 승무원을 통해 바라본 것입니다. 선망받는 위치에서 그들의 프로정신을 멋지게 펼쳐가는 승무원을 바라보면서 분명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위치가 얼마나 많은 노력뒤에 얻어진 결과인지 예상되실 겁니다.

그렇습니다. 많이 노력해야 합니다! 무시무시한 경쟁률 뒤에 피나는 전쟁이 있답니다.

하지만, 막연한 두려움을 갖기 전에 승무원에 대해 좀더 원론적으로 접근을 한다면 그 준비가 유리해 질것 같습니다. 막연한 두려움속에 반복되는 똑같은 훈련들.. 여러분들은 승무원의 자질을 망각해서는 안됩니다.

 

 

바로 세가지를 항상 유념하며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성, 미소, 커뮤니케이션>>

승무원은 항공사의 얼굴이자 그 자체만으로도 브랜드가치(B.I. : Brand Identity)와 행동적 아이덴티티 (B.I. : Behavior Identity)  그리고 서비스철학, 곧 마인드 아이덴티티(M.I. : Mind Idnentity)를 대변하는 홍보판입니다.

그렇기에 매년 항공사가 승무원 채용과 인사관리를 위해 쓰는 지출만 해도 어마어마 합니다. 항공사에겐 승무원이 최고의 홍보수단이자 1차 영업관리의 기준점입니다.

 

승무원 유니폼의 작은 변화 하나하나에도 그들의 경영철학, 서비스철학이 묻어 있으며 그해 그들의 컨셉을 반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글로벌 라이징을 선언한 대한항공, 아시아나와 같은 글로벌 항공사들은 특히나 승무원 채용에 있어서 상당한 공을 들입니다.

 

그들의 몸짓 하나, 보이스, 언어구사, 서비스 하나까지도 타 서비스 직종에 비해 고객의 반응에 민감한 전문 서비스인 승무원은 어쩌면 엄청난 무게를 짊어지고 살아가는 이 시대의 영웅일지도 모릅니다.

 

엄청나게 말을 많이 늘어놓았지만,

사실 핵심은 단 두개입니다. 1) 고객중심 서비스 마인드와 2) 글로벌 라이징입니다.

첫번째는 훈련에 의해 거둬질 수 있는 것이며 두번째도 훈련에 의해 만들어 질수 있습니다.

승무원면접에서 면접관들을 진정 고객이라고 생각하며 서비스 마인드를 보여준다면 단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글로벌 라이징은 글로벌 항공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승무원면접시 더욱더 요구되는 사항으로 다양한 인종과 국가의 고객에게 얼마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입니다.

승무원은 기내에서만큼은 승객의 안정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됩니다.

 

그리고 기내에서만큼은 고객 중심 서비스 마인드를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하며 승객이 직접 말하지 않더라도 가려운 등이 어느부분인지 알아맞출만큼 마음을 잘 헤아려 줄수 있어야 합니다.

더욱더 자세한 승무원면접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승무원면접 정보 공유 커뮤니티

 

 

승무원면접,승무원공채,대한항공승무원합격후기,승무원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