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면접

그러니 승무원면접 합격할 수 밖에...

그러니 승무원면접 합격할 수 밖에...

 

 

 

최근 대한항공을 비롯한 각종 승무원 공채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대한항공 면접시 요구되는 인재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해당 항공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을 정확히 파악한다면 승무원면접 준비 70프로는 완성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매년 조금씩 보완되는 승무원 인재상의 이미지 과연 어떤지 파악해 보도록 할게요!

 

 

대한항공의 인재상[KALMANSHIP]은...?

 

글로벌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는 대한항공의 모토는 바로 글로벌라이징입니다.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를 국제화, 글로벌화 하는것이 첫번째 당면 목표이구요, 각국의 현지문화를 충분히 파악한 트래킹 홍보마케팅도 적극적으로 벌이고 있습니다.

 

승무원 또한 거기에 맞출수 있는 다채롭고 국제적 매너를 뽐낼 수 있는 진취적인 성향의 소유자이길 기대합니다.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개선과 혁신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변화를 두려워 하지 않는 선구자적 마인드를 요구합니다.

 

승무원은 급변하는 시대에 누구보다도 유연하고 남들에게 안도감과 편안함을 줄수 있는 리더십이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는 변화합니다. 또한 항공서비스와 같이 고급화되며 전문적인 서비스일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인은 더욱더 전문화 되어야 하며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항상 배우려는 자세와 깨어있는 마인드가 있어야 시대에 부흥할 수 있는 전문 서비스인이 될수 있습니다.

승무원면접 시 본인의 셀프리더십에 대해 충분한 강점을 부각 시켜야 하며,  서비스인으로써 여러분들의 유연성과 개방된 사고방식을 동시에 표출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서비스 직종보다도 전문화되어있고 고급화 되어있는 항공서비스직에 몸 담아야 될 예비 승무원들입니다. 그렇기에 국제적인 감각과 매너가 요구되어야 합니다.

 

글로벌 라이징은 말이 아니라 그 매너 하나하나에서 저절로 느껴져야 합니다.

 

 

승무원면접 시 각종 제2외국어 실력이 유능한 자들이 유리한 이유도 이렇습니다. 국제적 매너 수준이 다 비슷비슷 하다보니, 판별기준이 바로 스펙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중에 국제적 매너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있고 그 다양한 문화권에 대해 충분히 유동적으로 흡수할수 있는 가능성을 멘트로써 풀어준다면 충분히 승산 있다고 생각됩니다.

승무원은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움직여야 하는 고객중심형 전문서비스인입니다. 승객의 민감한 반응, 다소 불쾌한 언행, 그리고 돌발행동에도 당황하지 말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하며,

 

끝까지 차분한 감정유지와 미소를 잃지 않는 전문인의 자세를 보여줘야 합니다. 승무원면접도 마찬가지입니다. 면접관은 바로 승객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것입니다.

비록 승객에 대한 서비스가 작은일이라고 할지라도 책임감있게 완수하고 승객의 만족감을 되물어 주는 적극적인 마인드, 그것이야 말로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자 핵심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전문 럭셔리 서비스 전문인 승무원이 되고자 하는 여러분들! 꼭 핵심을 놓치지 말고 더운날 준비 잘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승무원면접 각종 정보 바로가기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