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면접

대한항공 승무원면접 대비 꼬옥 알아야될점!!

대한항공 승무원면접 대비 꼬옥 알아야될점!!

 

 

저번 시간에 이어 오늘은 대한항공 승무원면접 실무, 임원면접 시 요구되는 취항지 지식에 대해 숙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한참 대한항공 공채가 진행되고 있는 관계로 저 또한 강의 문제로 어제는 포스팅 못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아무튼 여러분들의 올해는 꼭 꿈을 이루는 해가 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국내항공사 중 대한항공은 글로벌 라이징을 추구하고 있는 국제적인 항공사로서

승무원들의 국제적 매너는 물론이거니와 전문서비스인으로서의 자질과 상식을 중요시 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이미 서류에서 합격을 했다면 기존의 스펙보다는 대한항공의 공채를 위해 얼마만큼 관심을 가지고 준비를 열정있게 했느냐에 더욱더 면접 포인트를 두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취항지와 같은 대한항공의 기본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는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정보입니다.

대한항공은 승무원면접시 내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다 가 아니라 내가 얼마나 준비되었으며 내가 얼마나 일을 잘할수 있는 승무원인지를 보여줘야 하며 대한항공의 브랜드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충분히 융합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다고 오늘 말씀드릴 취항지 정보를 모두 암기 한다기 보다는 취항노선 중 어떤 노선이 있더라 이정도로 알고 가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각 취항노선마다 긴 여행 중 무료한 승객들에게 어떤 차별화 된 홍보멘트나 서비스를 보여 줄 것인지를 가상으로 시뮬레이션 해보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물론 기내에서는 짜여진 멘트를 차분하게 읽는것이 일반적이지만 좀더 고차원적으로 접근해 보는것도 대한항공 승무원면접 취항지 관련 예상질문에 완벽히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래 대한항공 취항지/취항노선 정보입니다.

 

또한 그밖에 정보입니다. 임원면접에서 매년 한 두문제씩 나올수 있는 기본 상식입니다. 임원급이 되면 질문은 안으로 굽게 되어있습니다.

 

그사람의 인성에 대한 문제보다는 얼마만큼 자사에 관심이 있는지를 판단해 보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래 내용도 숙지해 보시면 대한항공 승무원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암기가 아니라 예상문제를 간파해 내기 위한 기본지식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대한항공 승무원 면접시 필요한 기업정보 내용입니다.

 

 

 

예를 들어 여객을 이용하는 평균 고객이 몇명이고 2012년 영업실적이 어느정도인지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다만 영업실적을 타항공사와 비교를 해본 결과라든지 매년 영업추이를 파악해서 본인이 느낀 생각과 최고의 홍보인이자 전문서비스 직에 있을 승무원으로서 영업수익을 올리기 위해 어떻게 서비스를 고급화 하고 차별화 할것인지의 승무원 서비스의 방향에 대해 조심스레 얘기해 보는것도 좋을수 있겠습니다.

 

승무원면접에서 질문 한개라도 가볍게 여기지 않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미리 준비하는것은 그만큼 생각을 해 보라는 의미입니다.

 

승무원면접 시 본인이 '왜 대한항공 승무원이 되어야 하는지' 그 당위성이 자연스럽게 대답에서 묻어나와야 합니다!

그만큼 대한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언론보도 자료를 통해 현재의 정책이나 대외적 이미지, 활동을 파악해 보고 본인도 대한항공 직원이라고 생각하고 심각하게 고민해 본다면 예상 기출문제에 대한 답변도 좀더 쉽게 준비 하실 수 있겠습니다.

 

더 많은 대한항공 승무원면접 정보 바로가기

승무원면접에 대한 다양한 정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