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되는법

승무원얼굴 선호유형파악 - 승무원학원

승무원얼굴 선호유형파악 - 승무원학원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승무원공채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알려 드리기 위해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여기는 네티즌의 행복채널 준크레이티브입니다 -

 

 

 

최근 많은 분들이 승무원공채를 준비하고 계신대요! 승무원 그룹스터디로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승무원학원에 다니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두번 탈락의 쓴맛을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매년 달라지는 승무원 공채 시스템, 어떻게 접근해야 될까요? ^^

승무원을 채용하는 항공사의 트렌드 및 브랜드

 

이미지가 매년 변하듯이 마찬가지로 승무원 공채도 거기에 맞춰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각 항공사 홍보팀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이나 연초 연말 항공사 별 기사 및 보도자료에 충분한 관심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ㅎ

 

그럼 최근 동향 및 승무원면접 시 요구되는 승무원 이미지에 대해 정보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최근 모 승무원학원에서 승무원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승무원 준비 시 가장 힘든점이 바로 영어 인터뷰라고 하더군요,, 국내, 국제 모두 해당되는 이 영어인터뷰 이부분도 잠시 뒤에 잠깐 언급토록 하겠습니다~!!

 

 

 

"고시 뺨치는 승무원공채"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승무원은 고연봉에 해외여행을 비롯한 각종 여행 프로모션 혜택, 주택제공, 안정적인 우수한 복지를 받을 수 있는 상위 몇 안되는 인기직종 중 하나입니다. 1년에 평균적으로 4.5차례정도 치르게 되는 승무원시험, 승무원면접은 거의 이백 대 일까지 기록할 정도여서 '고시 뺨치네?' 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승무원 준비생 포화시대가 오다보니 많은 억측과 오해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대한항공은 강아지상? 아시아나는 고양이상? 음.. 탈락의 쓴맛을 본 많은 승무원 수험생들의 오해 중 하나지요.

하지만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둘다 합격한 이들을 수두룩 본 저로써는

특정 얼굴형이 정해져 있다고는 생각하기 어렵네요ㅎ

외모가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전에 아셔야 될 점은 바로 예쁜 외모보다는 예쁜 미소가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미소가 차지하는 부분이 얼마나 큰지는 수백번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대해 대한항공의 뿌리인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은 "예쁜 미소를 가진 승무원에게 서비스를 받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라고 전했습니다.

 

승무원의 미소연습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승무원면접 대비 감성미소법 연구편 바로가기-

 

 

 

중국어,  제2외국어를 준비하자.

많은 저가항공사가 생겨나면서, 승무원 공채의 트렌드도 바뀌고 있습니다. 체류지역의 위치와 국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2외국어가 중요한 체크 포인트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기내 면세점에 중국인 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중국어 가능자가 유리해 지고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비행하는 일이 많은 승무원들, 특히 장거리 노선을 지향하고 있는 항공사들의 일정 및 영업정책에 맞춰 승무원 준비생들의 강인한 인성과 체력에 대한 기준도 채용과정에서 높이고 있습니다.

 

 

영어... 가장 고민이로다.. 서비스 비즈니스형 영어

영어인터뷰 시 면접관들은 대답의 첫문장만 들어보고도 그사람의 영어구사능력을 파악하게 됩니다. 영어는 꾸준히 가져가야 될 욕심이라고 생각하고 부지런히 공부하십시오. 단순히 면접을 위해 승무원학원에서 제공하는 영어 인터뷰 기출문제만 뚫어지게 보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외국 홀리데이 경험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고, 비즈니스 영어공부를 위해 좀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발음입니다. 발음은 영어실력을 떠나서 곧 가능성을 의미하는 것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