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되는법

승무원이 되려면 과연 승무원학원에...?

승무원이 되려면 과연 승무원학원에...?

세계곳곳을 광범위하게 가볼 수 있는데다가 고소득 고연봉의 안정적인 인사제도, 그리고 우수한 복지수준 2,30대 많은 여성들이 한번쯤 꿈 꿔 봤을법한 항공 승무원, 스튜어디스(Stewardess) 

 

 

이렇게 여성들에게 선망의 직업이 되어버린 상위 클래스 직업군인 승무원은 최근 지원자가 많아서 포화상태에 접어들고 말았습니다. 이런 승무원 경쟁률에 앞서 최초의 질문부터 시작해 볼까요?

여러분들은 왜 승무원이 되고 싶으십니까..?

어떤 승무원이 되고 싶으신가요..?

 

승무원을 꿈 꾸는 분들이라면 이미 현직 스튜어디스들의 진정한 멋과 美에 충분한 매력을 느끼신 분들일 것입니다.

승무원이 되기만 된다면 충분히 남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것은 분명하지요. 국제적인 매너를 뽐내며 선사하는 그녀들의 전문적인 항공 서비스는 곧 항공사의 브랜드를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걸어다니는 홍보판, 항공사의 홍보대사라 불리는 스튜어디스, 항공 승무원들은 그 위치에 서기까지 보이지 않는 수많은 땀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 했습니다.

 

 

"승무원이 되려면, 남과 다른 열정부터 채워라!!!"

현재 수백대 일의 경쟁률을 자랑하는 스튜어디스다 보니, 고시보다 더 힘든 전쟁이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렇게 힘든 승무원이 왜 되고 싶으신지는 안 묻겠습니다. 다만 어떻게 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는지 여쭤보고 싶네요! 승무원이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될까요? ^^

 

 

공식적으로 게재되어 있는 지원자격 외에 보이지 않는 싸움에 의한 그녀들의 스펙전쟁, 보이지 않는 난관, 보이지 않는 지원자격이 두터움... 이 모든것을 깨기 위해 막연히 스펙을 쌓기만 해야 될까요? 막연히 승무원면접 준비만 열심히 하면 될까요..?

 

 

오늘은 좀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의미에서 원론적인 얘기를 보태겠습니다!

스튜어디스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우선 서류심사와 실무면접은 무슨수를 써서라도 합격해야 합니다. 현재 강구되고 있는 채용절차중에 하나가 바로 체력테스트와 임원면접 시스템입니다.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부분이라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파트이기도 합니다. 또한 몸에 배여있는 자연스러운 매너를 더욱더 테스트 받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평소 서비스직종에서의 인턴, 알바, 사회적 경력이 요구되기도 하는 부분이지요.

 

 

 

준비를 하면서 체력증진도 꾸준히 진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실제 기내에서의 비행생활을 해본 저로써는 체력이 가장 우선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윗몸 일으키기, 유연성, 손바닥 악력등이 큰 체크포인트인데요, 특히 기내에서 음식을 나르고 서비스 할때 손의 악력은 정말 큰 도움이 된 답니다. 그리고 지상에서보다 체력소모가 빨리 될 수 있는 기내 비행중에서는 체력 관리가 너무너무 중요하답니다.

 

 

또한 오랫동안 전문 서비스직인 승무원생활을 버틸 수 있는 강인한 인성을 테스트 받기에 자신이 얼마나 강한 사람인지를 어필하는것도 좋습니다.  그 밖애 더많은 승무원 면접 및 합격정보는 아래 주소를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승무원 합격을 위한 각종정보방

승무원 면접 관련 정보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