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승무원다이어리/승무원되는법

핀에어 승무원면접 - 공채 합격 방법

핀에어 승무원면접 - 공채 합격 방법 - 핀에어 합격전문 승무원학원

국내 승무원 준비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외항사는 어디일까요? 유럽의 선진화 된 항공 시스템과 고차원적인 승무원 복리후생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유럽계 항공사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국내에서 외항사를 준비하는 스튜어디스 준비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항공사는 아마 북유럽의 자랑, 핀란드의 럭셔리 항공사 핀에어(Finnair)일듯 싶네요. 핀에어 승무원이 되기 위해서는 어떤 준비가 있어야 될까요? ^^

 

우선 외항사 선호1순위 핀에어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기로 하죠.

유럽 항공서비스 업종 종합 설문전문업체인 스카이트랙스는 유럽항공사 별들의 축제로 불리우는 파리에어쇼에서 이와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올해 북유럽 최고의 항공사는 무려 4개부문에서 최상위 점수를 획득한 핀에어가 되겠습니다!! 핀에어는 이로써 4년 연속 북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유럽 최고의 항공서비스 기관, 핀에어 이제 아시아에 채용의 눈을 돌리다!"

 

 

이번 4년연속 최고의 항공사라는 타이틀을 차지한 핀에어 외항사는 이번 결과가 무려 160여개국에서 온 1800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얻어진 설문결과라 더욱더 그 의미가 크다고 합니다. 이런 최상위 외항사에서 아시아 특히 스튜어디스 교육과정이 다른 나라보다 전문화 되어있는 대한민국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1년 핀에어의 서비스 교육담당의 루카토니 프레치오[47]는 한국의 승무원 교육원에 대해 큰 극찬을 표했는데요, "한국 승무원들은 어떤 특별함이 있었습니다. 그들만의 정서라고나 할까요? 뭔가 절제된 아름다움을 통해 최고급의 서비스를 이끌어 내는 힘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그게 바로 한국의 매력아닐까 싶네요."

 

 

단순한 서비스가 아닌 전문화된 항공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전문적인 승무원 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아온 한국 현직 승무원들을 보면서 많은 외항사 관계자들은 적지않은 충격과 감동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영어가 공통언어가 된 현재로써 좀더 차별화 되지 않는다면 뒤 쳐질수 밖에 없는 승무원 세계.

 

 

그들의 전문화 된 서비스와 절제된 아름다움, 그리고 그 미소에 핀에어를 비롯해 외항사들은 한국 승무원 준비생들에게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